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로예물투어 끝까지 책임지는 곳!

혼수 예물정보 후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20. 16:12

본문

종로예물투어 끝까지 책임지는 곳!

결혼예물을 하기 위해 남자친구와 함께 가야 하는데 
매번 시간이 맞지 않아 계속 미루고 있었죠. 
인터넷으로 보고 진행 하기에는 일생에 한번 밖에 
없는 기회인데 그럴 순 없었죠.


너무 시간이 맞지 않아 혼자 서라도 알아보고자 
시내권에 있는 예물집을 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비싸고 
종류도 적고 예쁘지 않아서 실망감만 가득했죠.
자고로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종로예물투어 는 
필수적이라고 하네요. 


저도 당연히 남자친구 랑 같이 종로예물투어 하고 싶었죠. 
하지만 제가 시간이 되면 남자친구가 여유가 되지 
않으니 이러 다간 평생 종로예물투어 못할 것 같았죠.
솔직히 결혼 준비는 여자를 위한 거라 할 수 있죠. 


급한 대로 저 혼자 서라도 종로예물투어 
하기로 했어요. 
예비 부부 네이버 카페에서 많은 후기 글이 있는 곳을 
몇 군데 간추려 엄마 랑 종로예물투어 시작했죠.
예물 샵 마다 특징이 있고 취급하는 제품도 다른 데 
영 마음에 드는 곳이 없더라고요. 


거의 비슷하기도 하고 딱히 끌리는 
디자인도 없었죠.
정말 종로에는 많은 예물집들이 있었고 
선택하기가 너무 어려웠죠. 
마지막으로 알아본 일리아스주얼리를 가보고 
종로예물투어 종료하기로 했지요.


효성 주얼리시티 건물 안에 있는 예물 샵 중 
한 곳인데 규모가 가장 큰 편인 것 같았어요. 
지금까지 방문한 곳 중에서 제일 많은 예물이 
있었고 그만큼 상담자들도 계셨죠.


보통 샵이 크면 어수선한 경우가 많은 데 여기는 
사람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차분하고 질서가 
잘 잡힌 느낌이 들었죠.
종로예물투어 중에서 어떤 곳은 너무 구매하는 것을 
강요하는 곳도 있어 언짢은 기분이 들었죠. 


하지만 여기는 20년 이상 경력자들로 고객이 계약하면 
납품까지 모두 케어 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무조건 엄마는 결혼반지는 다이아로 해야 한다면서 
잔소리하셨죠;;
평생 다이아를 만진 적도 없었고 착용도 해본 적도 
없어 어떤 게 좋은 건지 당연히 모르죠.


저를 담당하시는 상담사는 다이아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이번 기회에 알게 됐어요. 
결혼반지로 다이아로 하기에는 데일리로 
착용하기에 부담스럽더라고요. 
결혼반지는 큐빅으로 하고 다이아몬드 반지를 
따로 하는 경우도 있다면서 추천해 주셨죠. 


엄마도 결혼반지로 다이아로 하면 집안일 할 때 
신경도 많이 쓰인다면서 특별한 날이나 외출할 때 
따로 착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죠.
남자친구는 디자인에 대해 딱히 생각한 게 없으니 
저 보고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라고 했죠. 
이전에 방문한 곳은 거의 비슷하기도 하고 
겹친 디자인도 많았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던 디자인도 
눈에 띄더라고요.
알고 보니 여기는 종로예물투어 중 보기 드물게 
제작 공방과 디자인 연구소를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디자인이 
많을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외부로 맡기는 것도 아니고 제작 공방을 운영하기 
때문에 중간마진을 축소하여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결혼반지를 맞출 수 있었죠.
만약 내가 생각한 디자인과 다른 경우 공방으로 
다시 돌려보내 재작업을 한다고 하네요. 
제작 기간까지 한 달 정도 걸린다는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더보기